· 지노프레쉬 건강해질 여성유산균, 크랜베리에 빠진 유산균, 2종 카카오쇼핑라이브에서 처음 선봬…
· 판매 채널 다변화 통해 매출 성장 기대… 향후 모든 건강기능식품으로 확대 예정
메디포스트(대표: 양윤선, KOSDAQ 078160)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모비타는 여성을 위한 건강기능식품에 대해 디지털 판매 채널 다변화하기로 6일 밝혔다.
메디포스트의 모비타는 대표 건강기능식품, ‘지노프레쉬 건강해질 여성유산균’과 ‘크랜베리에 빠진 유산균’ 총 2종을 카카오쇼핑라이브에 처음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코로나19에 따른 비대면 소비로 인해 라이브 커머스 시장이 꾸준히 성장하고 있어 메디포스트도 라이브 방송 확대를 통해 판매 채널을 넓히고 차별화된 콘텐츠로 신규 고객 확보에 나섰다.
판매 채널의 대세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라이브 방송은 인터넷 방송 플랫폼을 통해 실시간으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특히 제품 광고에 재미를 가미해 MZ세대에 인기를 끌고 있으며 다양한 회사들이 이 플랫폼을 점점 더 많이 활용하고 있는 추세다.
이번에 선보이는 메디포스트 모비타의 주력 제품인 ‘지노프레쉬 건강해질 여성유산균’은 세계적인 프로바이오틱스 회사인 듀폰 다니스코의 유산균 2종과 락토페린이 배합된 제품이다. 이 제품은 한 캡슐 당 50억 유산균을 보장하며 여성의 질과 장 건강에 도움을 준다. 또 ‘크랜베리에 빠진 유산균’은 요로 건강에 도움을 주는 크랜베리와 장 건강에 좋은 유산균 10종을 배합하여, 요로와 장 건강을 한 번에 챙길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메디포스트 관계자는, “최근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카카오 라이브쇼핑 플랫폼을 통해 우리의 주력 상품을 고객에 소개하게 돼 기대가 크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를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빠르게 변하는 판매 환경에 민첩하게 대응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라이브 방송은 7일 오전 11시반부터 60분간 카카오쇼핑라이브 채널을 통해 진행된다. 이번 첫 라이브 방송을 기념해 라이브 진행 제품 한정 5% 다운로드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커피 쿠폰 등 다양한 사은품이 준비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