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년회로 지치기 쉬운 연말 간 건강, 이제 기능식품으로 챙기세요.” 메디포스트(대표: 양윤선)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모비타 에서 천연 성분의 간(肝) 기능 개선제 메디칸 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잦은 음주와 과로, 스트레스 등으로 지친 현대인들의 건강 관리 및 피로 회복을 돕는 건강기능식품으로, 특히 남녀 직장인과 만성질환자 등에게 큰 인기를 모을 것으로 메디포스트 측은 기대하고 있다. 메디칸 은 간 수치 개선과 간의 해독 기능 향상 및 간 조직 재생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밀크시슬(Milk Thistle)의 추출물을 주 원료로 하고 있다. 밀크시슬은 국화과의 식물로 엉겅퀴와 비슷하며 인체시험과 동물실험을 통해 간에 효과가 있는 것이 입증되면서, 우리나라 식약청을 비롯해 유럽 등 여러 국가에서 간 건강을 돕는 기능성 원료로 인정받고 있다.
특히 밀크시슬에는 바이오 플라보노이드 성분인 실리마린이 함유되어 있어, 알코올의 중화 및 해독 기능과 간염, 지방간, 간경변 등 간 질환 완화 효과가 있으며, 항산화 작용을 통한 간 세포 보호와 간 세포 생성, 면역 기능 강화 능력도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메디포스트 관계자는 “기존의 밀크시슬 제품과 달리 메디칸 에는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 타우린을 비롯해 홍삼, 산수유, 복분자, 헛개, 표고, 마늘 등 천연 추출물들을 첨가한 것이 특징으로, 피로 회복 및 활력 유지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기존의 간 기능식품은 음주 전후에만 주로 이용돼 왔으나, 이번 제품은 일반 종합비타민처럼 평소에 꾸준히 먹으며 건강을 관리할 수 있어 더욱 높은 효과를 낼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 제품은 메디포스트에서 운영하는 모비타 쇼핑몰(www.mo-vita.co.kr)에서 구입이 가능하며, 2개월 분에 4만 3천 원이다. 단, 출시 기념으로 12월 말까지는 20% 할인해 판매한다. 메디포스트 모비타는 ‘마더스밸런스’와 ‘뷰티맘유플러스’, ‘스마트그린맘’ 등 임산부 영양제 분야에서 쌓은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일반인 및 남성, 어린이 등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제품을 잇따라 내놓으며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문의: 080-337-10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