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대혈은 탯줄 속 혈액…각종 난치병 치료에 사용
· 인기 유튜버 강하나 씨 ‘체어 바디 스트레칭’ 강의
제대혈에 대한 인식 개선과 셀트리 브랜드 인지도 증대를 위한 임신부 대상 공개 강좌 ‘셀트리 예비맘클래스’가 대전 예비맘들을 찾아간다.
메디포스트(대표: 양윤선)는 ‘셀트리와 함께 하는 트렌디한 엄마와 건강한 아기 케어법’을 주제로 6월 18일 오후 2시 대전 서구 더케이웨딩컨벤션에서 셀트리 예비맘클래스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제대혈은 임신 중 태아에게 산소와 영양분을 공급하는 탯줄에 있는 혈액으로 백혈병과 악성 혈액질환 등 각종 난치병 치료에 사용하기 위해 보관한다.
의학 기술의 발달로 제대혈 이식 가능 범위는 조혈모세포 이식에서 간엽줄기세포 이식으로 확대되고 있으며, 제대혈 보관의 필요성 또한 점차 커지는 추세다.
이번 셀트리 예비맘클래스에서는 각종 난치성 질병에 활용할 수 있는 제대혈의 가치를 바로 알고 출산 후 아기를 건강하게 지켜줄 수 있는 케어법을 접할 수 있다.
특히 국내 ‘홈 트레이닝의 전설’로 불리는 인기 유튜버 강하나 씨의 ‘체어 바디 스트레칭’ 강의를 준비해 더욱 풍성한 프로그램이 선보일 예정이며, 참석자 전원에게는 출산 준비에 필요한 다양한 사은품과 경품 증정, 각종 이벤트 참여 기회 등이 제공된다.
셀트리 제대혈은행은 지난 해 11월 미국 제대혈은행 데이터베이스 보유 기관인 ‘Parent Guide to Cord Blood’에서 발표한 순위에 세계 제대혈은행 TOP9에 랭크되며 글로벌 제대혈은행들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메디포스트 관계자는 “최근 매 행사마다 ‘나’ 자신을 가꾸기를 소홀히 하지 않는 트렌디한 예비맘들을 위한 유익한 시간을 선사해 임신부들에게 좋은 반응을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를 통해 예비맘들에게 제대혈의 소중한 가치를 알려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